top of page
  • Writer's pictureTheophilus Korean

성경 (2)

성경 (2)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 인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성경이 하나님의 영감으로 쓰여진 하나님의 말씀이며 무오하다는 것을 어떻게 압니까? 이것은 아주 중요한 문제입니다. 어떤 사람은 교회는 무오하며 교회가 성경을 만들었기 때문에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교회란 무엇입니까? 교회는 당신과 나와 같은 죄 많고 오류 투성이의 인간들로 구성된 곳입니다. 교회 권위에다 성경을 믿는 기초를 두는 것은 우리의 믿음을 모래(quicksand)와 같은 인간 권위 위에 쌓는 것과 같습니다. 즉 사람들이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하였기에 우리도 그렇게 말한다면, 결국은 사람의 생각이 진리의 최종적 표준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인간은 너무나도 확실하게 많은 모순, 혼돈, 오류와 죄로 가득 차 있어서 우리의 믿음을 인간의 생각 위에 세우는 것은 큰 재앙을 초래합니다.


성경을 믿는 기독교인들은 인간의 권위가 아닌 하나님의 권위로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믿습니다. 성경 안에서 하나님은 스스로 자신이 저자이심을 주장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인 것을 입증하는 많은 증거들을 성경 안에서 보여줍니다. 하나님은 우리들에게 성령님을 통해서 성경 전체에서 하나님의 오묘하신 솜씨를 보여 주시며 그의 음성을 들려주십니다.


이와같이 굳건한 반석이신 하나님에게 우리의 믿음의 기초를 두어야합니다. 인간의 이성이 아닌 하나님의 신적 계시만이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는 기초가 되어야 합니다. 성경의 계시만이 우리 기독교인들의 믿음의 토대 그 자체이므로 하나님께서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임을 증거하시는 세 가지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8 views

Recent Posts

See All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