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정통 장로 교회(Orthodox Presbyterian Church)는 근본주의- 근대주의논쟁의 여파로 인해 1936년 6월 11일에 J. Gresham Machen (Princeton Theological Seminary의 오랜 신약신학 교수이셨고 1929년에 Westminster Theological Seminary도 설립) 의 리더쉽 아래에서 설립되었습니다. 신학적 자유주의의 침투로 미국의 주류 장로교는 성경의 영감과 권위, 그리스도의 동정녀 탄생, 예수님의 대속 죽음 등의 교리를 거부하는 등 역사적 기독교에서 이탈했습니다. 원래 Presbyterian Church of America라고 불리웠던 이 젊은 교회는 1939년 소송으로 그 이름을 바꾸게 되었고, Orthodox Presbyterian Church의 이름을 채택하게 되었습니다.

설립 이후 80년여 동안 OPC는 미국과 캐나다 전역의 300개 이상의 교회에서 30,000명 이상의 교인이 속한 교단으로 서서히 성장했습니다. OPC는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과 교리문답에 표현된 전통적인 개혁주의 신앙을 옹호하고 전파하는 데 적극적이었습니다. 세계 선교에 대한 OPC의 노력은 주로 세 개의 교단 상임 위원회를 통해 수행되고 있는데 이들은 , 해외 선교 위원회, 국내 선교 및 교회 설립 위원회, 그리고 기독교 교육 위원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OPC는 같은 신앙과 실천에 기반하는 다른 교회들을 인정하며 북미 장로교 및 개혁 교회 회의 (North American Presbyterian and Reformed Council (NAPARC)) 와 개혁 교회 국제회의 (International Conference of Reformed Churches (ICRC))의 회원입니다.

믿음: 우리 교회는 새롭지 않습니다. 우리는 역사적 뿌리를 16세기 종교개혁과 17세기 교리 선언문인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 대요리문답과 소요리문답에 두고 있습니다. Orthodox Presbyterian Church 는 하나님 말씀의 진리를 지키고 유지하는 것의 중요성을 깊이 알고 있습니다. 사실 1936년 Orthodox Presbyterian Church 는 성경의 권위가 부인되는 때에 성경말씀을 지키고 증거하려고 세워졌습니다. OPC 교회는 목사, 장로 및 집사들이 성경에서 가르치고 개혁 신앙으로 알려진 교리 체계를 포함하는 이러한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 표준을 진심으로 받아들이고 채택합니다. 

교회 정치: 구약성경의 아브라함 때부터 하나님의 교회는 지혜로운 장로들 곧 주님의 은사를 받고 그의 교회를 다스리도록 부름 받은 사람들이 이끌었습니다. 장로교 라는 단어는 “장로”를 의미하는 신약성경 헬라어로 presbyteros 에서 유래되었습니다. Orthodox Presbyterian Church 는 교회 정치에 대해 이 성경적 가르침을 따랐습니다. 각 개교회 장로들은 목사와 함께 “당회”를 구성하여 교인들의 영적 건강을 돌봅니다. 새로운 교회를 세우고 목사를 안수하는 것과 같은 교회의 사역은 “노회”라고 하는 같은 지역의 목사와 장로들의 모임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매년 전체 16개 노회의 대표자들이 “총회”를 구성하여 교회 전체에 지침과 조언을 제공합니다.

우리 교단의 이름이 “Orthodox”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우리가 잘알듯 교정치과 의사들이 (Orthodontist)가 곧은 치아를 위해 돌아보듯이, Orthodontist의 “ortho”는 “똑바른”을 의미하는 헬라어에서 유래했습니다. Orthodox 의 “dox”는 “생각하다”를 뜻하는 헬라어에서 유래했습니다. 그래서 Orthodox Presbyterian Church에서는 성경에서 오랫동안 받아 드려진 가르침을 따르는 올바른 가르침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성경이 말하는 것을 믿는 교회이며 그것을 실천하려고 노력합니다.

bottom of page